병원소개
MBW PLASTIC SURGERY
언론보도

[칼럼] “돌출귀 · 귓볼성형 · 칼귀 등 귀성형의 성공적인 결과, 의료진 선택이 좌우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방울 귀성형외과 작성일19-05-17 15:55 조회194회 댓글0건

본문

선천적. 후천적 귀기형은 기능적인 문제가 없어도 외관상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런 외관상의 콤플렉스를 느끼는 사람들 중 일부는 이를 큰 고민으로 여겨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기도 한다.

대부분 귀 기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머리카락으로 귀를 가리는 경우가 많으며, 심리적인 불안감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러한 귀 모양을 가진 경우, 자칫 외모 자신감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성형외과적 수술로 기형을 바로 잡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돌출귀. 칼귀 등 귀 모양을 바로잡기 위해 귀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귀성형은 다양한 형태의 귀 변형을 외과적인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귀 모양의 변형은 크게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뉘는데, 선천성 변형에는 스킨텍 (귀젖, 부이주), 돌출귀 등이 있으며, 선 · 후천성 변형으로는 대표적으로 칼귀를 들 수 있다.

돌출귀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귀가 앞으로 넓게 펼쳐져 보이는 형태의 귀이며, 칼귀는 귓볼이 아래로 둥글게 처져있지 않고 얼굴에 바로 붙어있는 귀를 말한다. 스킨텍 (귀젖, 부이주) 은 귀 앞부분 또는 볼 쪽의 위치에 돌기처럼 튀어나와 만졌을 때 손으로 잡히는 증상을 말한다. 이 외에 귓볼이 보기에 상당히 크거나 귓볼의 기형으로 보기 좋지 않은 경우 시행하는 귓볼성형도 있다.

귀 모양의 변형이 없는 사람들은 귀성형을 받는 이들을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귀로 인해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평생 스트레스를 안고 갈 수도 있다. 때때론 관상학적인 부분도 연관이 있을 수 있어, 귀성형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적절한 시기에 의료진과 상담 후 수술을 고려 해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귀는 매우 탄력이 강한 연골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 신체 부위에는 없는 디테일 한 굴곡을 지닌 구조물을 가지고 있어 귀성형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재발과 흉터를 막기 위해선 섬세한 기술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돌출귀 · 칼귀 · 귓볼성형 · 스킨텍 (귀젖, 부이주) 등의 귀성형은 수술 시간이 30분 내외로 짧으며, 이중 선천성 귀성형의 경우 대부분 어린 유아기 이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는 변형된 귀 모양을 가진 경우,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놀림을 받아 아이 정서에 큰 불안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귀는 매우 정교한 구조물로, 탄력 연골로 이루어진 기틀을 얇은 피부가 감싼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텍 (귀젖, 부이주), 귓볼성형을 비롯한 귀성형을 진행할 시엔 귀 안의 구조와 주름, 귓바퀴 각도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세심한 수술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귀성형을 고려 시엔 봉합기술이 좋은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받아야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귀 교정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평소 귀 모양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어, 귀성형을 생각한다면 다양한 귀성형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염증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