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MBW PLASTIC SURGERY
언론보도

귀젖 · 부이주 · 스킨텍 제거, 섬세한 기술력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방울 귀성형외과 작성일19-04-16 13:54 조회209회 댓글0건

본문

보통 일반적인 귀에는 없는 증상이지만, 당신 또는 자녀의 귀에 혹이 보인다면 귀젖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귀젖은 부이주, 스킨텍이라고도 불리는 선천성 기형을 말한다. 귀 앞 부분 또는 볼 쪽의 위치에 돌기처럼 튀어나와 만졌을 때 손으로 잡히는 증상을 일컬으며, 신생아 1000명 중 5명 정도가 가지고 태어난다.

이런 부이주 · 스킨텍은 미관상으로 좋지 않아 아이들이 크면서 주변의 시선이나 남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다. 다른 귀성형과 달리 스킨텍은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같이 성장할 수 있어 가급적이면 어린 유아기 때 빨리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부이주 · 스킨텍은 일찍 제거할수록 수술이 간단하며, 흉터에 대한 고민도 줄일 수 있다. 유아기 시절인 생후 3~4개월 정도에 제거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때 귀성형을 진행하면 외형의 변화로 성격 부분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부이주 · 스킨텍은 피부만 융기되어 있을 땐 간단히 잘라내어 제거하면 되지만 안쪽에 연골 조직이 있는 경우에는 연골 조직과 안쪽 뿌리까지 제거한 뒤, 봉합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간단한 국소마취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신체적 부담감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런 귀성형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로, 수술을 결심했을 시엔 풍부한 경험과 섬세한 기술력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보통 30분 내외로 오래 걸리지 않는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귀는 매우 정교한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어 귀 뒤쪽 피부와 연골 상태, 혈관 구조 등을 고려해 세심히 진행되어야 한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귀젖 수술은 수술 후 봉합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수술 후 피부 결에 따라 정교하게 봉합할 수 있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좋은 결과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귀성형은 수술 후 사후관리 또한 중요하며, 아이가 부주의한 자세 및 움직임으로 인해 수술 부위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신경 써주면 보다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