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MBW PLASTIC SURGERY
언론보도

다양한 귀의 모습. 감추고 싶은 귀 모양 귀성형으로 개선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방울 귀성형외과 작성일18-09-14 17:51 조회216회 댓글0건

본문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 비해 보다 간단하게, 저렴하게 외모를 개선 할 수 있기 때문인데, 눈, 코 뿐만 아니라 특이한 귀 모양으로 성형을 알아보는 이들도 있다.

사람마다 각각 독특한 생김새를 갖기 마련인데, 귀 역시 마찬가지이다. 개개인마다 모두 다른 귀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남들과는 약간 다른 귀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돌출귀, 칼귀, 이수열, 누운귀, 스킨텍(귀젖) 등이 그것인데, 이런 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심하면 한여름에도 머리카락으로 귀를 가리고 다니는 등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돌출귀란 귀가 바깥으로 퍼져 있는 모양으로 흔히 당나귀귀, 원숭이귀 등으로 불리우며, 칼귀란 큇볼이 없이 바로 볼에 붙어 있는 것으로 선천적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안면거상술 후 부작용으로 생기는 경우도 많다. 누운귀란 돌출귀와 반대로 얼굴 쪽으로 귀가 붙어 있는 것을 말하며 이수열은 선천적인 요인보다 귀고리나 날카로운 것 등에 베여 갈라지는 외상성의 사례가 더 많다.

또한 선천적으로 귀 앞에 연골이 튀어나와 생기는 스킨텍(귀젖)의 경우 청소년기 까지 방치할 경우 특이한 생김새로 또래들에게 놀림의 대상이 될 수 있고, 연골이 자라 제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유아기 때 제거수술을 받는 것이 앞서 설명한 이유와 더불어 흉터, 경과에 더욱 도움이 된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원장은 “누구든 귀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질 수 있다. 사람의 귀는 제각각 다르게 생겼기 때문인데, 만약 귀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귀성형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귀 성형은 난이도가 높은 편으로 얼굴의 양 끝에 위치하여 좌우 대칭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술 후 재발하거나 잘못된 모양으로 2차,3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귀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먼저 귀성형을 오랜기간 집도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영대원장은 “귀성형은 사례마다 수술 방법이 모두 다르고, 사례에 따라 복잡하거나 다양한 수술 기법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꼭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강영진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