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MBW PLASTIC SURGERY
언론보도

귀젖. 스킨텍 뿌리까지 제거해야 재발 방지 가능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방울 귀성형외과 작성일18-08-06 11:07 조회436회 댓글0건

본문

어린아이들의 거침없는 언행은 자칫 또래 아이들에게 큰 상처를 주거나 트라우마를 안길 수 있다. 특히 남들과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는 아이는 친구들에게 놀림의 대상이 되어 정서발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국내에서는 흔히 귀젖으로 알려져 있는 스킨텍은 선천적으로 귀 앞 부분에 동그랗게 연골이 튀어나와 있는 것을 칭하는데 어린아이는 비교적 성인보다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자칫 아이들에게 놀림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조기에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제거해 주는 것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킨텍은 신생아 1000명 중 다섯명 정도가 가지고 태어나는 질병으로 간단한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미래를 위해 수술을 선택한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귀젖. 스킨텍 수술은 생후 백일 가량이면 받을 수 있고, 어린 나이에 받을수록 흉터가 적게 남는다. 다만 스킨텍의 경우 재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그 원인인 뿌리를 제거하여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스킨텍 제거는 수술시간이 10분에서 30분 가량으로 매우 간단하게 진행된다. 또한 수술 다음 날 간단한 테이핑으로교체하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더운 여름에도 수술 부위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영대 원장은 “국내에서 귀성형을 오랜기간 집도해 온 의료진이 많지 않다. 때문에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다면 자녀에게 새로운 상처가 될 수 있어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귀 성형에 대한 오랜 경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정교한 수술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귀는 얼굴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기관으로 수술 결과에 따라 비대칭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