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MBW PLASTIC SURGERY
언론보도

돌출귀, 칼귀와 같이 스트레스의 요인이 되는 귀. 귀성형으로 개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방울 귀성형외과 작성일18-06-25 11:25 조회302회 댓글0건

본문

눈의 모양과 코의 모양, 입의 모양과 얼굴의 윤곽 등은 약간의 차이만으로 전혀 다른 얼굴이 되며, 각각의 개성을 표현한다. 귀 역시 마찬가지이다. 개개인마다 약간씩 다른 모양의 귀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눈, 코 등의 부위보다 비교적 주목을 덜 받는 것이 사실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의 모양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하지만 귀의 모습에 남모를 고통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칼귀와 돌출귀 등 귀 기형이 있는 사람들이 그러한데, 특히 돌출귀의 경우 원숭이귀, 당나귀귀 라는 놀림을 받을 정도로 외관상 티가 많이 난다. 특히 유소년기에는 이런 귀 모양으로 놀림의 대상이 될 수 있어 그 스트레스는 성인일 때 보다 심한 경향을 보인다.

이상적인 귀의 모양은 대체로 옆에서 보았을 때 약 10º정도의 기울기가 있는 것이 적당하며, 크기는 여성의 경우 5.5~6cm. 남성은 약 7cm의 길이 정도가 선호된다. 돌출귀의 경우 측면보다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더욱 넓게 보여 여성들의 경우 머리를 길러 가리는 경우가 많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귀는 연골과 살로만 이루어져 있고, 여러 신경이 몰려있으며 혈종 등에 약하다. 또한 얼굴의 양 측 끝에 위치하고 있어 수술 후 비대칭이 생길 우려가 있다. 때문에 귀성형을 결심했다면 경력과 수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당나귀귀와 같이 옆으로 퍼지는 돌출귀뿐만 아니라 귀가 얼굴에 파묻힌 것 같은 형태의 매몰귀, 귓볼이 볼에 붙은 칼귀, 피어싱과 귀고리가 귀에서 뜯기며 생기는 이수열, 각도가 낮아 정면에서 귀가 보이지 않는 누운귀 등 귀의 모양에 따라 수술의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철저한 상담으로 원인을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이영대 원장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이영대 원장은 “근래에는 귀성형의 의술이 발달하여 흉터가 없이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자녀가 어린 나이에 돌출귀나 매몰귀가 의심된다거나 귀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중요한 면접 등에 집중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귀성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